-
2020 모하비 마스터피스 솔직한 시승리뷰!국산차 정보 2019. 9. 10. 00:49
안녕하세요 오늘의 차 고팀장입니다!
여기저기 출장다니느라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해볼 차량은 기아자동차에 플래그쉽 대형 SUV인
2세대 2020 모하비 마스터피스 입니다!
정말 오랫동안 우려먹었던 모하비가 드디어 페이스리프트가 되어서 출시 되었죠!!
기존 1세대 모하비는 오랜 시간동안 대형급 SUV급에서는 정말 많은 사랑을 받던 차량이죠
위에 보이시는 차량이 이번에 출시된 2세대 모하비 더 마스터피스 입니다!
페이스리프트가 이루어지면서 정말 파격적으로 변한게 남성적인 모습을 강조합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현재 사전계약 7천대를 돌파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합니다!
모하비는 이제는 몇 안되는 바디온프레임 형태의 차량입니다.
동급 차종에는 현대 펠리세이드 쌍용자동차에 G4렉스턴이 있죠
펠리세이드는 모노코크바디이고 프레임바디인 G4렉스턴에 아주 강력한 경쟁상대가 되겠습니다!
저는 요즘 쌍용자동차를 시승해보면서 정말 많이 좋아졌다고 느꼈고 쌍용에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쌍용자동차를 좋아합니다!!
쌍용차는 투박하면서도 남자다운모습이 정말 매력적입니다.(지극히 개인적인것...!!)
하지만 안타깝게도 G4렉스턴이 모하비에 경쟁상대가 되기에는 당연히 힘들거라고 생각이됩니다!!
G4렉스턴이 가격을 제외한다면 모하비 보다 좋은점이 딱히 없다고 봐도 무방하죠?
요즘 많은 제조사들이 바디온프레임형식에 차량을 버리는 추세죠!
전부 모노코크바디형태로 바뀌면서 도심형 SUV로 생산이 되고있죠!
SUV 끝판왕 랜드로버 마져도 프레임바디를 버리고 모노코크방식을 채택하고있습니다!
모노코크바디 차량이나 바디온프레임 차량은 가각에 장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모노코크바디 쪽이 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프레임바디 또한 장단점이 뚜렷하답니다!
본격적으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전면부 디자인을 살펴보면 이전 세대와는 차원이 다를정도로 신사적으로 변했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전 1세대 모하비는 너무 투박하다고 생각이 되었지만 2세대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더 깔끔해지고 정돈된 전면 디자인입니다!
직선감이 흐르는 후드 부분도 정말 넓직하고 담대해진것같습니다!!
전면부에 정말 멋진 라디에이터 그릴이 위치하고 있죠!
요즘 기아 차는 그릴사이즈를 키우면서 차량이 더 담대하고 우량한 느낌을주네요!
그릴은 정말 멋진것같습니다! 100점 만점에 90점!
헤드램프와 주간 주행 등도 파격적으로 변해서 정말 멋지게 변한 모습이 보이네요!
플래그쉽 모델 답게 기아에서 정말 신경을 많이 쓴 흔적들이 보입니다!!
전면부에 비해서 측면부는 딱 보기에 크게 변한것같지는 않습니다!
이전 세대와 같다고 해도 무방하겠습니다!
이전 세대 모하비도 정말 엄청난 덩치를 자랑했기 때문에 큰 아쉬움은 없습니다!
우선 대형급 사이즈에 프레임바디 차량답게 차고 자체가 정말 높습니다;;
이런 차량은 사이드 스텝 필수입니다 !!
(사이드스텝 없으면 탑승하기 굉장히 불편합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버티컬 큐브 디자인으로 이어지는 헤드램프로 통일성을 갖춰서 더 세련된 느낌을 연출합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불만을 표했던 기아 로고를 없애고 모하비 로고가 달려있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잘한것같습니다!
후면부에 보이는 엠블럼도 굉장히 차별화가 된 모습을 보입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굉장히 단단하고 무게감있어보입니다!
수평적인 라인들이 뒷모습을 보다 안정감 있게 보여주는것같습니다!
이전세대 모하비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차량이기 때문에 후면부 디자인 또한 크게 달라진건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타이어는 한국타이어의 다이나프로 HP2를 체택했고
사이즈는 265/50R/20 입니다!
외장 디자인에 파격적인 모습인 것에 반해서 휠 디자인은 많이 투박합니다.
그래도 대형급 SUV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튼튼해보이고 대담해 보인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2세대 모하비 마스터피스에 2열시트는 중량급SUV답게 굉장히 넓은 공간을 자랑합니다!
2세대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5인승,6인승,7인승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시트의 소재 자체는 럭셔리를 표방합니다
시트 착좌감은 엄청 편하다고는 말씀 못드리겠으나 나름 안락하고 안정감 있는 착좌감이라고 말씀드릴수있겠습니다
패밀리카로 쓰기에는 차고 넘친다고 말씀드릴수있겠습니다
2열시트는 리클라이닝이 가능해서 각도 조절을 통해 편의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사실 2열 리클라이닝은 요즘 SUV에는 정말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수있죠!
3열시트에 대해서도 말씀드리자면 3열시트는 성인남성이 탑승했을때 협소한 공간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타협할 정도에 공간성은 확보했습니다!
장거리주행에는 무리가 있을수 있으나 아이들이 타기에는 큰 무리가 없을 정도로 보입니다!!
대형급답게 트렁크 공간은 굉장히 큰편이고 레저활동이나 오프로드 캠핑 등 다양하게 실용성 있게 사용할수있겠습니다!
사실 실용성 부분때문에 SUV를 찾는 것도 크죠!
선루프는 파노라마 선루프가 아닌 일반 선루프로 나왔습니다!
파노라마 선루프가 개방감이나 외적으로는 좋아 보일수있으나 일반 선루프도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나쁘지 않다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선루프를 달지 말자는 주의여서요!
저는 안정성이나 무게적인 부분때문에 선루프를 반대하는 주의 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것이니 오해하지 말하주세요!!!)
외관 보다 더 크게 변한 것은 바로 실내 인테리어입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피스에 실내 디자인을 살펴 보겠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정말 정말 많이 변했습니다!!
시트 색상은 블랙 ,브라운 , 그레이 3개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랙색상이 가장 이 차와 잘어울리지 않나 생각이됩니다!
12.3인치 계기판, 인포테이먼트 등 소재 부분에서도 정말 많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이전 1세대 모하비는 기아차에 플래그쉽 SUV임에도 90년대 차량처럼 올드한 느낌이 나서 많은 지적을 받았었죠!
이번 모하비는 실내 소재에 신경을 많이 쓴 흔적들이 많이 보입니다!
블랙 하이그로시를 적절하게 조합해서 제법 멋스럽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연출합니다!
우드그레인이 의외로 괜찮네요
앞유리창에 HUD헤드업 디스플레이도 탑재가 되어서 더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인포테이먼트 모니터는 12.3인치로 최근에 출시된 K7프리미어와 동일합니다!
보다 시원하고 터치 반응속도도 상당히 좋습니다!
인포테이먼트시스템에서는 아쉴운부분이 하나도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3분할로 나누어지고 굉장히 쓰기 편리합니다!
편의 시스템이나 안전시스템을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으로 제어합니다!
센터페시아 버튼 소재감이 이전 모하비에 비해서 완전히 탈바꿈했습니다!!
정말 새로운 차라고 할수있겠네요
기존 현대 기아 차들 특징답게 기어 앞쪽에는 수납공간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USB포트와 스마트폰 무선충전시스템 등 무난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기어 뒤쪽에 위치한 버튼들은 다른 현대기아 차들과 비슷한 모습을 보입니다
오토홀드나 4륜 토우(험로 주행 시) 버튼 핸들 열선 등 위치 자체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이얼 방식에 주행모드 설정 시스템이 탑재가 되었습니다!
이전 대비 깔끔하게 정돈된 모습을 보여주네요!!
기본적으로는 컴포트 에코 스포츠 모드 설정이 가능하고
가운데 드라이브라고 쓰여있는 버튼을 누르면 TERRAIN 모드로 변경이 됩니다
TERRAIN 모드에서는 스노 머드 센드 모드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현대기아에 4륜 구동 시스템은 완성도가 상당히 높기로 유명하죠
프레임 보디답게 다양한 환경에서 주행이 가능하고 오프로드 험로 또한 문제없이 주행이 가능합니다!
문손잡이 쪽에 디자인도 상당히 포인트를 줘서 멋스럽습니다
메모리 시트가 위치해있고 스피커는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 되었습니다
호불호가 딱히 없을 만큼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핸들 좌측에 위치한 버튼들도 정말 정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라이트 밝기 조절, 차선이탈 방지, ESC,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 여러 편의 옵션들이 대거 장착되었습니다!
제가 다른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국산차에 옵션은 정말 타에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잘 되어있습니다
국내에서 엔진은 V6 3.0 디젤엔진으로 국내 유일한 6기통 디젤 엔진이죠!
엔진 스펙은 260마력에 57.1토크를 바탕으로 묵직합니다
저속 토크감이 상당히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G4 렉스턴과 엔진 수치상으로 본다면 많이 비교가 됩니다...!
6기통 디젤을 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그 여유로움과 두터운 토크감이 정말 좋습니다
2세대 모하비 더 마스터 피스에 가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플래티넘 5인승 4,700만 원
플래티넘 7인승 4,764만 원
플래티넘 6인승 4,793만 원
마스터스 5인승 5,160만 원
사실 굉장히 비싼 가격임에는 분명하지만 차량에 특성이나 사이즈 옵션 소재 등을 본다면
타협할만하다고 생각은 됩니다!
이런 가격임에도 사전계약이 7000대를 돌파했습니다!
정말 국내시장에서 대형 SUV에 인기는 날로 높이 지네요!
포스팅을 마무리하며 제가 시승하면서 느꼈던 부분은 파격적인 외관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 등 첨단옵션이 적용되었고 계기판이나 인포테이먼트 등 모든 부분이 훌륭했습니다
전세대 모하비와 완전히 다르게 바뀌었고
정통 바디온프레임바디 차량이여서 시승했을때 안정감있는게 매력적이였습니다
모노코크차량과는 다르게 승차감이 조금은 단단하고 바디롤이 있는건 어쩔수없는부분이지만
충분히 타협할정도에 수준입니다.
특히 V6 디젤엔진은 저속에서 묵직하고 터프하게 밀어주는 힘이 정말 좋았습니다.
6기통 타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4기통과는 비교불가입니다.
8단 자동변속기는 부드럽고 매끄럽게 변속이되며 변속충격은 저는 거의 느끼지못했습니다
확실히 여유로운 주행느낌을 보입니다
바디온프레임 차량이 도심형 모노코크와는 다른 매력을 가진것은 분명합니다
안전성부분이나 강도에서 큰차이를 보입니다
때문에 오프로드나 험로 주행에 탁월한 주행성능을 보이는게 특징입니다!
총평하자면 2세대 모하비 더 마스터피스는 프레임바디차량으로 튼튼한 안전성을 바탕으로 레저활동이나 여행, 캠핑 , 오프로드 등 다양한 환경에서 주행이 가능하고 V6디젤엔진으로 여유롭고 제법 부드러운 주행성능을 보입니다
장거리주행에도 전혀 문제가 안될것으로 판단됩니다!
패밀리카로써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차량 구매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견적을 요청하고 싶으시다면
저 고 팀장에게 맡겨주세요!!
항상 특판 견적 약속드립니다
현재 장기 렌트는 정말 저렴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신 차 할부, 장기 렌트, 리스 모두 가능하며 전국 최저가와 최고의 서비스를 약속드립니다!!
↓↓↓↓간편 클릭으로 오픈 카카오 채팅!!
24시 상담 가능합니다!!
https://open.kakao.com/o/sHJ8mRwb
많은 문의 부탁드립니다!!